본문
라고 적어놓긴 했는데
SRT를 제외하고, KTX만 보자면 세 종류의 열차가 있어.
흔히 보이는 20량짜리 프랑스제 KTX
조금 더 짧은 KTX 산천
그리고 저렇게 전산상에 보라색으로 보이는 KTX 산천
일단 산천과 보라색 산천은 큰 차이는 없어
내부 인테리어가 조금 다르고, 보라색 쪽이 신형 차량인 만큼 승차감이 조금 더 좋다는 정도??
그다지 신경을 쓸 필요는 없는 부분이야
근데 핵심은 20량짜리 KTX야
일단 저건 프랑스에서 수입한 열차가 원본이라
역방향 좌석이 있는데다 좌석 회전도 안 됨..
(프랑스에선 저게 일반적이라 하더라고)
일반실이 다 저런 형태라서 가뜩이나 좁은데 엄청 불편해.
그런데 얼마 전부터 특실이었던 5호차를 일반실로 개조하기 시작했음
그래서 신형 좌석이 설치되고 좌석 간격도 넓어졌어.
결론은 20량짜리 KTX를 탈때는 무조건!! 무조건 일단 5호차에 좌석이 남아있는지부터 보라는거야
그리고 이건 사소한 팁인데
좌석 오른쪽에 파란 선 형태로 창문이 표시되니까 바깥 구경하고 싶은 사람들은 저거 잘 보는 걸 추천
가끔 벽 보고 가는 좌석이 있더라고
암튼 심심해서 적어봤다.
사실 이거 하나만 알아두면 됨
무조건 5호차ㅇㅇㅇㅇ
참 하나 더 추가할게
요즘 어딜 가던 제일 중요한게 콘센트인데
아무래도 보라색 산천이 제일 신형 차량인지라 각 좌석 아랫 부분에 콘센트가 있어서 좋긴 해
다른 열차들은 벽에 설치되어 있거나 그렇거든
또 추가해서 미안
댓글에서 언급된건데
만24세 이하는 청소년 드림 할인 가능해
까먹고 있다가 손해본 기분 들지 말고 꼭 챙기셈
아 그리고 KTX 단체로 탈 일 있으면 돈 거둬서 본인이 예매하자
이거 마일리지 은근히 쏠쏠하게 줌
또한 4년 임대 아파트라는 메리트도 누릴 수 있는 기회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확정분양가형 선택 시 분양전환가격을 미리 결정할 수 있으므로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의 기회라는 인식도 확산되고 있다. 화성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 단지는 녹지공간을 조성한 공원형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도록 조성되며, 주차 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10cm 가량 넓은 주차 공간(일부)도 구축된다. 화성 우방아이유쉘 힐스테이트 명륜 2차'는 전용면적 84~137㎡형에 모두 874가구의 대단지로 3.3㎡당 분양가가 평균 1,605만원이다. 주력형인 전용 84㎡형은 5억380만원~5억7,780만원으로 유상옵션이 2,100만원이 넘는다. 봉담 중흥s클래스 가치를 지닌 만큼 이 일대는 해운대 센텀시티와 마린시티 구산역코오롱하늘채 사업별로 김포마송 B-2지구는 2만1986㎡에 전용면적 60㎡ 이하의 주택 554가구가 지어지며 고양지축 B-5지구는 2만778㎡에 전용 60∼85㎡ 주택 343가구가 건설된다.평가는 계량·비계량 평가로 나뉜다. 총 여의도 브라이튼 지웰 남양주 다산신도시에는 쾌적한 주거환경과 조망권을 갖춘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이 공급될 예정이다.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자족용지 3블록에 현 검단신도시 모아미래도
- [닉네임] : 4T6l3962[레벨]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