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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사회] 일본인의 80 %가 "비즈니스에서 한국은 필요 없다"한일 비즈니스 만 6000 명 설문
상세 내용 작성일 : 15-10-27 10:45 조회수 : 218 추천수 : 0

본문

일본인의 80 % 가
"비즈니스에서 한국은 필요 없다"
한일 사업가 6000 명 설문 조사 충격
"주간 다이아몬드"10 월 31 일 호의 권두 특집은 '비즈니스 만 6000 명에 들었다 한일 진짜 큰 문제 "입니다. 11 월 1 일에는 3 년 반 만에 한일 정상 회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회담에서는 한일 융화가 강조되는 것이지만, 그것을 실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동안 한일 관계는 비극적 인까지 위축 때문입니다.
그래서 본지는 한일 비즈니스 만 6000 명 설문을 축으로하여 혐한 보도에서 절대로 보이지 않는 진정한 한일 관계 를 탐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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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월 26 일 정오 도쿄 히 비야 공원을 내려다 페닌슐라 도쿄의 연회장에는 한일 양국의 미디어 관계자가 모여 있었다.
 회장은 한국 신문 도쿄 특파원과 일본의 전국 신문 한국 특파원 경험들이 차가 워진 한일 관계의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 를 나누고 있었다.
 모임의 주최자는 주일 한국 기업 연합회.
양국 언론에 의해 양산되고있는 반일 혐한 보도에 제동을 걸고 한일 관계의 개선을 촉구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연합회의 회장은 한국 소주 제조 업체, 진로 (진로)의 楊仁 집 사장.
매출이 한일 관계에 크게 좌우된다고 있고, 차가 워진 현상을 간과 할 수 없었던 것이다. "여러분, 이제 양측의 긍정적 인 기사를 써 봅시다."楊社 장은 인사의 자리에서 이렇게 말했다고한다.
 확실히 최근 한일 관계는 악화 일로를 더듬어, 반일 혐한 보도는 증식을 계속하고있다. 본지가 한일 비즈니스 만 6000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에서는 "사업 한국은 필요한 나라입니까?"질문에 대해 일본인의 무려 80 %가 '필요 없다'고 답변하는 등 충격 결과가 나왔다. 정치 · 외교적 위축과 달리 냉정한 한일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볼 수 있던사업도 혐한 의식이 갑자기 대두 하고 있음을 내비쳤다.
 또한 설문 조사에서는 양국 기업인의 70 % 이상 이 미디어가 한일 관계에 악영향을주고있다 고 답했다. 왜 이런 보도가 급증했는지. 그 배경에는 양국 미디어가 안고있는 두 가지 문제가 누워 있었다.
 첫째는 자국의 여론에 추종 하는 대중 영합 주의이다.
예를 들어, 한국 미디어는 대일 보도에서 "반일"가 "단골 화"하고있는 것이 현실이다.
 위안부 나 독도 등 역사 · 영토 문제뿐 아니라 한일 관계 이외에서도 '친일적인 보도는 어렵다 "(한국 대 편지 간부)이라고한다. 국민 정서에 반하는 일본에 호의적 인 보도를하면 "국민"친일파 "의 분류되었습니다 불매 운동이 일어날 수 없다 .
아무도 손해 보지 않으려」(동) 때문에 여론에 영합 한 반일 기사를 게재 하는 것이다.
 특히 2011 년 의 주한 일본 대사관 이전의 위안부 동상 설치 이후
양국 정부에 의해 그때까지 보류되어 있던 역사 · 영토 문제가 蒸し返さ되는 경우가 늘었다.
 그 결과 "국내에서 아베 정권에 대한 비판이 강해 일본 때리기 보도가 늘었다"(한국 대 편지 일본 특파원 경험자)한다.
 반일 보도의 증가는 부의 연쇄가되고 증폭되어 간다.
 여러 한국 대 편지 일본 특파원 경험에 따르면 한국 언론 사이에서는
" 위안부 동상 설치 이후
반일 물건 타사 늦어지면
자신 만 뉴스를 떨어 뜨렸다 "특히 결말"고
보여지는 공기가 조성 된 "한다.
즉, 반일 보도가 "특종 화" 한 것이다.
이렇게 반일 재료를 찾아 경향이 강해 지면에서 일본 비판의 제목이 눈에 띄게 된 것이다.
 한편, 일본계 미디어도 혐한이라는 일부의 국민 여론에 영합하는 형태 에서 혐한 보도를 벌이고있다.
 지금까지 혐한 보도는 일본의 언론계에서 금기시되어왔다.
그런데,
" 이명박 전 대통령의 다케시마 상륙과 천황 사과 요구를 경계 로하여
한국 정부의 강경 한 외교 자세로 국민이 마비 헐떡, 혐한 물건이 받게됐다 "(일본계 대형 편지 기자)하여 일본 측의 혐한 보도도 확대 해 갔다.

웹 뉴스 PV 지상주의로
증폭하는 과잉 보도

 곧 이러한 혐한 기사는 온라인에서도지지를 모으게 일본 언론에게그만 둘 수 없다 "마약"가되었다. "혐한 물건이 돈을 벌 컨텐츠가 비즈니스화했다 "(이)이다.
 실제로 미디어 측은 이러한 혐한 내용 에
것에 의지하지 않을 수없는 수익 문제를 안고있다.
 인터넷의 보급으로 종이의 판매 부수가 감소 신문이나 잡지 등의 기존 미디어는 온라인으로 벌 필요를 느끼고 편집 사이드에서도 상업 주의적 경향을 강화하고있다.
이는 한국 미디어도 마찬가지로, 양국 미디어가 안고있는 두 번째 문제이다.
 한일 온라인 뉴스는 "유료 과금 모델 '이'조선 일보 '등 ​​일부를 제외하고 대중 않고,
페이지 뷰 (PV)을 모을수록 수익이 오르는 '광고 모델'에 의존하고있는 실정이다.
 또한 인터넷에서는 종이의 세계에서 이름을 떨쳤다 큰 편지도 이름없는 웹 미디어와 같은 씨름판에서 싸울 것입니다.
 원래 웹 미디어
과격한 제목으로 집객을 늘리는 기술이 정착 하고 있으며,
주요 언론도 광고 수입을 얻기 위하여 그것을 추종하고 PV 지상주의에 빠지기 쉽다. 따라서 "제목과 내용이 감각이되어 버린다"(한국 대 편지 상인) 것이다.
 일본에서는 야후가 매체의 품질 저하를 우려,
국내 최대의 온라인 뉴스 사이트 야후 뉴스에서 혐한,嫌中뉴스를 배제하기 시작하고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대형 미디어가 빠짐없이 뉴스를 전달하는 온라인 뉴스 최대의 네이버에서 치열한 PV 쟁탈전이 벌어지고있다. 그 결과, "반일 물건이 PV를 벌"축재 콘텐츠 "로 양산되고있다"고 전출 상인은 털어 놓는다.
 한편, 웹에서의 반일 혐한 기사의 전달은 온라인 특유의 부작용이있다.
 PV를 적립 기사는 일단 뉴스 사이트에 접속되면 잇달아 전재 단시간에 단번에 증식하여 여론을 장난에 부채질하게된다 .
 온라인 뉴스의 대두에 따른 미디어의 수익 구조의 변화가 상업주의에 박차를 가하고 반일 혐한 보도를 대량 생산하고있다.
 무엇보다 한일 관계 악화의 가장 큰 원인은 양국의 강경 한 외교 자세에있다.
그러나 미디어가 위축 양자의 관계에 경종을 울리지 않고,
대중 영합주의와 상업주의 에 달려은
관계 개선 은커녕 반일 혐한 감정의 "증폭 장치 "가된다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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